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인증제, 유관기관 합동 청렴 푸르미 활동, 청렴 알리미 학생 동아리 운영, 계약 업체 청렴 꾸러미 나눔....
4월 23일 오전 10시 통영교육지원청 3층 늘해랑실에서 가진 청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직원 토론회에서 쏟아진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다.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은 이날 직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청렴 아이디어 발굴 토론회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 김창수 사무관을 초빙하여 우리나라 청렴도 현황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고, 6개의 분임조를 나누어 2025년 통영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방안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 2025년 통영교육지원청에서 실천할 청렴 정책을 발굴하고 실천 방안 수립에 의견을 모았다.
이날 발표된 아이디어는 20여건으로 담당 부서와 청렴오예(五禮)! 추진단 및 청렴실무협의회팀의 검토를 거쳐 연차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손승원 교육장은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직원들의 열정적인 토론에 큰 감동을 받았다” 라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직원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토론회에 참여한 김00 주무관은 “새내기 공무원, MZ세대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큰 자극이 되었다. 그동안의 공직 생활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소회를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