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유치원(원장 강두이)은 11월 17일(월)부터 11월 19일(수)까지 ‘2025 몸 튼튼 신체놀이의 날’을 맞아 강당에서 전 연령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신체놀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기 초부터 꾸준히 연습해 온 훌라후프와 줄넘기 실력을 뽐내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놀이 프로그램은 줄넘기 놀이(무지개 줄 탐험대, 줄넘기 림보), 훌라후프 놀이(빙글빙글 지압산책길, 슈퍼 훌라후프 도전왕), 젓가락 놀이(젓가락 챔피언)로 진행되었으며, 연령별 수준을 고려하여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가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놀이가 시작되자 강당은 유아들의 밝은 웃음으로 가득 찼다. 아이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자신 있게 발휘하며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평소 신체활동 시간에 훌라후프와 줄넘기를 꾸준히 연습해 온 덕분에 유아들은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했다. 해님반 강00 유아는 “열심히 연습했더니 이제는 잘할 수 있어요.”라며 뿌듯함을 나타냈고, 꽃님반 홍00 유아는 “훌라후프 너무 재미있어요. 또 하고 싶어요.”라고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강두이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체놀이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기초체력을 기르며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