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도교육청에서는

학교와 학부모, 소통으로 잇다

  • 부서명 학교혁신과
  • 등록일시 2025-06-19
학교와 학부모, 소통으로 잇다 - 관련이미지1

학교와 학부모, 소통으로 잇다
경남교육청,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심화 연수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함안과 20일 창원에서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심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기본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 53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서클* 운영의 실제와 사례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서클 실전 강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서클 방식을 활용한 소통 활동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서클(circle): 참가자들이 원형으로 둘러앉아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민주적 대화 방식.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은 민주적인 학부모회 운영과 학교-학부모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전문 강사단이다. 이들은 학부모회 운영과 소모임 활동을 도우며, 상반기에는 도내 101개 학교에서 서클 방식의 회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반기에도 추가 신청을 받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소통지원단 활동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회 간 거리가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이번 심화 연수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익혀, 학교와 학부모 간 협력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앞으로도 학부모회와 학교 간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소통지원단 활동을 활성화하여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혁신과 학부모지원담당 장학사 이상균 ☎278-1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