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중학교 남지여중, 함께 뛰고 웃는 체육한마당 열려 <달리고, 넘고, 함께 웃었다. 남지여중의 특별한 하루>

  • 기관명(부서) 남지여자중
  • 등록일시 2025-05-15
남지여중, 함께 뛰고 웃는 체육한마당 열려 <달리고, 넘고, 함께 웃었다. 남지여중의 특별한 하루> - 관련이미지1 남지여중, 함께 뛰고 웃는 체육한마당 열려 <달리고, 넘고, 함께 웃었다. 남지여중의 특별한 하루> - 관련이미지2

남지여자중학교(교장 신종만)는 지난 9일 (금) ‘2025 체육한마당’을 학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3학년에 재학 중인 186명의 학생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신체 활동을 통해 우정과 배려, 협력의 가치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년과 학급의 경계를 넘어 서로 협동하고 소통하는 공동체적 경험을 중시하는 이번 체육한마당은 학생들은 평소 익숙한 체육 종목에 참여하면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규칙을 지키는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몸소 실천하였다.
종목은 학년별 특성과 학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2인3각, 줄다리기, 계주, 발야구, 피구, 빅발리볼 등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협동 중심 활동이 중심을 이루었다. 특히 학년 간 연합팀을 구성한 피구 경기와 줄다리기는 응원과 환호 속에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하며 성취감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신종만 교장은 “이번 체육한마당은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며 공동체 속에서 자신의 역할과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① 9일 (오전) 2025 체육한마당 활동 (빅발리볼 및 피구 등)
② 9일 (오후) 2025 체육한마당 활동 (계주, 2인3각, 줄다리기 등)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