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도서관, 생태적 삶을 위한 그린 라이브러리
- 강연, 체험, 응모 등 도서관과 함께하는 생태 환경 교육 -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관장 이경구)은 2021년부터 이어온 도서관 기후 위기 대응 교육의 일환으로 ‘생태적 삶을 위한 그린 라이브러리’ 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환경 문제 인식 및 이해 증진을 위한 강연으로 2025년 경남독서한마당 선정 도서 중 환경을 내용으로 한『청소년을 위한 개념있는 식생활』의 저자 배혜림 작가를 초청하여 5. 24.(토) ▲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주제로 "우리의 지속 가능한 식생활과 식습관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더불어 성장기의 생태 환경 교육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 인식을 가지고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 지구를 살리는 제로웨이스트, ▲ 식물 슈링크 키링 만들기, ▲ 나도 환경 지키미, ▲ 나만의 정원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및 응모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도서관 이용자들의 생태환경 실천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 내일의 그리너(greener)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복잡한 환경 문제들을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쉽게 이해시킴으로써,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에 관련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도서관 누리집(cwlib.gne.go.kr)이나 SNS(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설명] 행사 안내문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헌정보과 주무관 문희진(☎278-2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