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책 읽고 답사한 경남 인문 여행길, 함께 가볼래요?
20개 팀, 시군 인문 자원과 독서 활동 연계해 여행 코스 개발
경남교육청, 소책자로 제작해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보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도내 지역별 다양한 인문 자원과 독서 활동 정보를 담은 소책자 ‘읽으며 만나는 우리 지역 인문 여행길’를 제작하여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보급했다.
지난 5월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선정된 20개 팀이 학교가 속한 시군의 인문 자원과 독서 활동을 연계해 창의적으로 구성한 인문 체험 코스를 이 책자에 담았다.
소책자에는 지역 문화적 특색을 담은 길, 근현대 인물의 가치와 지역 정신을 담은 길, 지역 생태·지리적 환경의 인문 자원을 반영한 길, 지역의 음악·미술 자원을 담은 길, 지역 고유의 가치를 담은 길 등 지역별 인문 여행길을 소개하고 경로별 지도와 사진, 체험 정보를 담았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소책자를 제공하여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학부모가 눈으로 읽고 오감으로 체험하는 독서 인문 교육의 즐거움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황성효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홍보지를 제작·배포하여 평소 가보지 못한 우리 지역 명소를 즐거운 마음으로 들여다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길 위의 삶과 예술, 문화 등을 접하고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등 학생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창의인재과 독서교육담당 장학관 조정민 ☎210-5150 또는 장학사 안혜진 ☎210-5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