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마산도서관(최형숙 관장)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토)에는 손씻기 교육 뮤지컬 ▲룰루랄라 혹부리 영감 공연과 도서관 인근 용마산을 탐방하는 ▲숲체험 ‘용마산 탐험대’를 운영한다.그리고 AI 관련 도서를 포함해 10권을 대출한 어린이에게 사서가 직접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AI 대신 사서가 그려드립니다와 팝콘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5월에는 ‘책GPT’를 주제로 다채로운 참여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고민 키워드별로 책을 추천해주는 ▲책GPT야, 내 고민을 들어줘, 잡지 나눔 행사 ▲책GPT야, 잡지 공짜로 주는 행사 알려줘!, SNS 응모 행사 ▲책GPT야, 5월에 어울리는 시 추천해줘, ▲책GPT야, 오행시 지어줘, ▲책GPT야, 가족사진 어디서 찍어? 등 즐길 거리를 더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날 프로그램과 책GPT 행사로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고 활기찬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대와 관심사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상세 운영 내용은 마산도서관 누리집(https://mslib.gn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마산도서관 문헌정보과 과장 고경리( ☎240-4520) 또는 주무관 허다은(☎240-4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