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박종훈의 동정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청렴의 소리, 북을 타고(打鼓) 울려 퍼지다

  • 등록자명 홍보담당관
  • 등록일시 2025-03-17
1-1 청렴울림.JPG

청렴의 소리, 북을 타고(打鼓) 울려 퍼지다
부패 방지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따른 ‘청렴 울림의 날’ 개최
박종훈 교육감, 간부 공무원과 함께 청렴 의지 다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7일 오전 본관 1층에서 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청렴이 일상이 되는 깨끗한 공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북치고(GO)! 청렴하고(GO)! 청렴 울림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박종훈 교육감은 청렴 신문고를 울리며 부패 방지와 청렴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렸다. 청렴 신문고는 지난달 27일 제13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청 단위에서 유일하게 ‘부패 방지’ 부문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받았다.

박종훈 교육감은 ‘청렴은 문화다’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청렴 신문고의 북을 치는 타고(打鼓)식에 참여했다. 청렴 어깨띠를 두른 간부 공무원들은 솔선수범의 의지를 다지는 ‘청렴 실천 다짐 행사’에 함께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공동체의 청렴 실천 의지와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이 숭고한 울림을 토대로 청렴의 가치가 촘촘한 실핏줄을 타고 교육 현장 곳곳에 퍼져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 감사1담당 사무관 김은진(☎210-5201) 또는 주무관 진수란(☎210-5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