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남해, 아이좋아 코딩교육 배우고 나누자
-남해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코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초등교사의 코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5월 13일(화)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상남도교육청이 개발한‘아이좋아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관내 초등학교 코딩교육 담당 교사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서는 ‘경남코딩한바퀴’, ‘경남코딩두바퀴’ 등 학생 맞춤형 교재를 활용하여 실습과 체험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한 교사들은 ‘아이좋아 코딩교육’의 이해, 교재 활용법, 그리고 실제 코딩 키트(햄스터 로봇)를 활용한 실습으로 현장 적용 능력을 높였다.
‘아이좋아 코딩교육’은 초등학생의 소프트웨어 역량과 코딩 역량 함양을 위한 것으로 코딩교육 20시간 중 80%(16시간) 이상 이수 시,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체험활동의 자율활동 또는 진로활동 영역에 기재되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이번 연수는 지역 및 학교 간 디지털·코딩교육 격차 해소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교육 강화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해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모두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평생체육담당 장학사 조태준(☎860-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