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유치원(원장 배해정)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3일(화), 진해유치원 운동장에서 한마음 가족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깊이 다지고 서로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전하며 질서, 협력, 자신감 등의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한마음 가족 운동회는 ‘바나나 차차’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칙칙폭폭>, <바가지를 뺏어라>, <지구를 들어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역전의 명수> 게임에서는 조부모부터 유아까지 한 팀이 되어 함께 달리며 큰 웃음을 자아냈고,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손을 맞잡고 신나게 뛰어다니며 운동장을 환하게 물들였다.
가족 운동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땀 흘리고 저희 부모님도 직접 경기에 참여하시니까 더욱 특별했어요. 평소 일상에서는 보기 힘든 우리 가족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5세 유아는 “달리기 선수로 뽑혀서 너무 좋았고, 달릴 때는 심장이 쿵쾅거렸어요! 엄마랑 친구들이 응원해줘서 힘이 났어요.”라고 말했다.
진해유치원 배해정 원장은 “이번 가족 운동회는 가족과 더불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되는 행사였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가족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진해유치원 교무실(☎544-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