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유치원·초등·특수학교 모두가 행복했던 성산 명랑 운동회

  • 기관명(부서) 성산초
  • 등록일시 2025-05-13
모두가 행복했던 성산 명랑 운동회 - 관련이미지1 모두가 행복했던 성산 명랑 운동회 - 관련이미지2 모두가 행복했던 성산 명랑 운동회 - 관련이미지3

- 성산초등학교 명랑 운동회 개최 -

2025년 5월 8일과 5월 9일 이틀간 성산초등학교(교장 박애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성산 명랑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전교생이 900명 가까이 되는 큰 규모의 학교는 여러 가지 안전 및 진행 등의 이유로 운동회를 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나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운동회 첫날, 맑은 날씨 속에 간단한 개막식 및 교장선생님의 축포로 시작된 1, 3, 5학년 운동회에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찾아오셨고, 재미있는 진행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이튿날의 경우 비가 와서 강당에서 실시한 운동회였지만 2, 4, 6학년 학생, 학부모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 덕분에 운동장에서 하는 것 못지않게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비록 공간적 문제로 학년별 두 시간 남짓 동안 할 수밖에 없어 아쉬웠지만 아이들은 짧은 시간 더욱 즐거워하였고 학부모님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운동회에 참가한 학생은 “친구, 부모님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이러한 운동회를 할 수 있게 해 준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운동회를 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애란 교장은 “이번 운동회가 우리 성산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바라고,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여 꾸준히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5. 성산 명랑 운동회는 그야말로 모두에게 감사한 시간이었다. 아이들은 즐겁게 놀아주어서 감사하고 학부모님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고 교사들은 아이들을 잘 이끌고 지도해주어 감사한 성산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축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