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고등학교(교장 김서연)는 2024년 11월 27일에 '해군 박위함장과의 만남' 행사에서 진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밀양고와 2007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군 박위함장의 특별 강연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박위함장을 포함한 부대원들이 각자 자신의 해군 경력과 직업에 대해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해군이라는 직업의 매력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학생들은 박위함장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특히 해군의 역할과 책임을 배우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박위함 부대원들과의 질문을 통해 재미있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참석한 한 2학년 이선우 학생은 "해군이라는 직업에 대해 잘 몰랐는데, 박위함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해군에 대한 존경심이 생겼다"며 "앞으로 나의 진로를 고민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서연 교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실질적인 진로 교육을 계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밀양고는 이번 행사 외에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과 특강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