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호암초등학교(교장 손영화)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호앎인 프로젝트 주간을 운영하였다. 정책공모사업과 연계하여 학년별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호암초등학교는 학기별 주제중심 프로젝트학습을 구성하여 호앎인 프로젝트 주간을 운영하는 동안 학교가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공간이 된다.
1학년은 공감심성 톡! 더(THE) 놀자 학교로 단체 놀이마당을 열어 가위바위보 왕, 줄바토론, 날아라 공, 단심줄놀이를 하며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한 놀이문화를 경험하였다. 2학년은 문화감성 톡! 예술 교육으로 은박지 꿈풍선 만들기, 나만의 팽이 만들어 놀이하기, 우리반 겨울 꾸미기 활동을 하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활동으로 예술적 소질 계발 기회를 가졌다. 3학년은 생명감성 톡! 학교 텃밭 가꾸기로 학교 텃밭에 직접 심었던 식물의 자람 과정을 관찰하고, 학교 인근의 광려천으로 직접 나가 자연물을 활용한 돌멩이 생일 잔치와 화환 만들기를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4학년은 창의지성 톡! 수학나눔학교로 DNA 팔찌 만들기, 칼레도사이클, 좌회전 금지 미로,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활동을 통해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며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5학년은 미래지성 톡!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으로 우리 나라의 시대별 대표 문화유산과 역사적 사건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보며 디지털 컨텐츠를 활용한 우리 역사 알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6학년은 집단지성 톡! 민주시민교육으로 랜드마크를 활용한 친환경도시를 설계하고 제작해 봄으로써 전 지구적인 위기 사례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며 해결 방안을 토의하였다.
호암초등학교 손영화 교장은“학생들이 6년간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하며 전인적 성장을 이루고,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는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폭넓은 기초 능력을 배양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