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청렴홍보방

  • 이 곳은 부패친화적 문화를 타파하고 공직자는 물론 민간부문에까지 청렴물결운동 전파를 위한 교육홍보자료가 탑재된 방입니다. 국가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분야의 으뜸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청렴교육홍보방에 글을 작성하실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에 통합로그인을 클릭하여 기관(학교) 아이디로 접속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시민들과 함께 한 청렴 마라톤, 청렴실천 발걸음 내딛어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시민들과 함께 한 청렴 마라톤, 청렴실천 발걸음 내딛어
작성자 창원교육지원청 등록일 2024/04/15
첨부파일 1.시민들과함께한청렴마라톤,청렴실천발걸음내딛어(미리).jpeg (657 kb)  
2.시민들과함께한청렴마라톤,청렴실천발걸음내딛어(홍보).JPG (84 kb)  
3.시민들과함께한청렴마라톤,청렴실천발걸음내딛어(단체).JPG (65 kb)  
내용 시민들과 함께 한 청렴 마라톤, 청렴실천 발걸음 내딛어
- 도교육청, 창원교육지원청 청렴 경남교육을 위해 함께 달려 -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흔귀)은 4월 14일(일) 마산로봇랜드에서 개최된 제20회 야철마라톤 대회에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원교육청 직원들이 시민들과 함께 뛰며 청렴 합동캠페인을 가졌다.

휴일을 맞아 학생, 학부모들이 많이 참가한 만큼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청렴마스코트인“미리”가 마라톤 참가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청렴스티커 배부, 청렴 6대 덕목이 새겨진 음료 및 청렴 부채 제공 등 홍보물을 배부하고, 청렴 역사기록물도 전시하여 시민들과 함께 청렴 창원교육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색복장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겸한 이번 행사에 “미리”도 참가하여 30여개 출전팀 중 4등을 차지하여 시민들에게 청렴을 선도하는 창원교육 이미지를 각인하고 청렴 실천의지를 되새기게 되었다.

직원들과 마라톤 코스 7km를 같이 뛴 한 학생은“창원교육청에서 나누어 준 친근한 청렴 홍보물 지니고 오르막 내리막을 되풀이하는 마라톤 코스를 함께 하며 잘 몰랐던 청렴 정책을 알게 된 뜻깊은 경험이었다”며“이번 마라톤은 단순히 경쟁이 아니라 청렴과 환경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마라톤에 참가한 행정지원국장(유상조)은 “제20회 야철마라톤에서 진행된 청렴 마라톤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청렴정책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었다”며앞으로도“청렴으로, 창원교육이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감사관
담당 :
청렴감사
이름 :
오병진
연락처 :
055-210-5206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