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령유치원(원장 전영숙)은 5세 유아 솔내음 1,2,3반을 대상으로 6월 24일(화), 6월 25일(수), 7월 1일(화), 7월 2일(수) 4회에 걸쳐 유아 생존수영 교육을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실시하였다.
유아 생존수영 교육은 유아기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비상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고, 유아의 건강증진 및 기초체력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생존수영 교육을 하기 전부터 유치원 내에서 연안 안전교육과(물놀이,구명조끼 착용법) 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수영장에서도 수영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질서를 지키며 안전하게 수영 교육을 하였다.
유아들은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물에 적응하기와 발차기, 호흡법 익히기 등 기본 수영법 및 구명조끼 착용법,물에 뜨기 등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게 다양한 생존수영 기능을 배울 수 있었으며 유아들은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하였다.
생존수영 교육에 참여한 정OO 유아는 “물에 뜨는 자세를 할 때 내 몸이 물에 뜨니 정말 신기하고 너무 재미있어요. 수영장에 또 오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5세반 교사(000)는“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비상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천령유치원 전영숙 원장은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유아기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생존수영 교육이 진행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