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선)은 11월 28일(목) 오전, 함안교육지원청 꿈마루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하반기 협의회 및 학부모회 실천경험 나눔의 날’을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함안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일구고 맺은 결실인 교육 참여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2025년도 학부모회 총회 준비를 위한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먼저 함안 학부모회의 2024년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학부모 지원정책 사업 우수참여 학부모회의 사례 탐방 및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2025년도 총회 준비를 위한 협의회 및 학부모회 전시를 위한 체험활동으로 학부모회 간 소통을 이어가며 학부모회 실천경험을 서로 나누고 배우며 훈훈한 격려와 응원으로 마무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하여 사례를 나눈 00중학교 학부모는“교육공동체의 주체로서 학부모회의 가치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점점 학생 수가 줄고 맞벌이가 많아지는 분초사회에서 학부모회의 자발적 모임이 쉽지는 않았지만, 뜻깊은 이 자리를 통해 모두 함께 한 아이를 행복하게 성장시키는 연결체가 학부모회라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아이들뿐 아니라 학부모도 성장했다는 것도 느끼는 자리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영선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함안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참여 활동 확대 및 민주적 소통문화의 정착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학부모회 활성화를 통해 함안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학부모회가 되기를 지지한다”고 응원의 말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