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고등학교 진해용원고, 공간 혁신 및 증축 준공식 열려

  • 기관명(부서) 진해용원고
  • 등록일시 2024-11-29
진해용원고, 공간 혁신 및 증축 준공식 열려 - 관련이미지1

<사진설명> 증축 준공식 행사 모습

진해용원고(교장 이오열)는 11월 25일에 3년 동안의 공간 혁신 및 증축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준공식은 2022년도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도 교실 재배치 사업, 2024년도 증축 사업을 통한 정독실(‘미래지음’) 및 온라인 교실 구축 등 총 40억원의 공사비를 들여 새롭게 단장한 진해용원고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행사는 내빈축사, 학생 축하무대, 컷팅식, 증축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준공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창원교육지원청 황흔귀 교육장을 비롯한 박동철 도의원, 전현숙 도의원, 정순욱 시의원, 진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교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임원 등 30여명의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창원교육지원청 황흔귀 교육장은 “ 새로운 공간으로 이사하는 것보다 기존 공간을 개축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운 일이라며, 3년 동안의 공간 혁신을 이루어낸 진해용원고 교직원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경상남도 의회 박동철 의원은 “공간 혁신과 증축 사업을 통해 재탄생한 진해용원고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앞으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더 행복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해용원고 학생회장 이진혁은 “증축 사업을 통해 새로 생긴 최첨단 정독실이 생겨서 너무 좋고, 앞으로 이 곳에서 진해용원고 학생들이 맘껏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해용원고 교장 이오열은 “3년 동안의 공간 혁신 및 증축 사업은 모두 진해용원고 교육공동체의 힘으로 이루어낸 값진 결실이라며, 오늘 뜻깊은 자리를 시작으로 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진해용원고로 거듭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공간! 새로운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진해용원고 증축 준공식은 앞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더 행복하고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갈 디딤돌로 작용할 것임을 확신하며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