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포고등학교는 2024년 상반기 과학의 날 행사에서 “과학동화부분” 수상자를 대상으로 “과학 동화책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11월 완성작을 출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적 내용을 어린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 스토리를 구성하고 직접 그림을 그려 동화책을 제작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고교 과학 과정에서 배운 “혈액 순환”, “별의 진화”, “세균의 분류”, “화학 결합”을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하고 그림을 그린 점이 인상적이다.
1학년 2명, 2학년 7명이 참여하여 총 5편, 10권을 완성하였으며 참여 학생은 “프로젝트를 통해 과학 개념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동화책을 완성하면서 작가가 된 기분이었다”며 “또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합포고 학생은 과학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경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표현하면서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합포고등학교 김남규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의 창의적 표현과 소통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으로 만들어낸 점에 매우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완성작은 연말 학교 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며 이후 학교 교내 도서관에도 비치되어 학생들과 방문객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 설명 : ① 과학 동화 프로젝트 참여 학생 ② 과학동화책 완성본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합포고등학교 과학정보부 정지은 055-240-4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