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동초, 교과연계 찾아가는 놀이 수업 “얘들아 같이 놀자~”
-놀면서 협동하고 소통하는 신나는 수업-
무동초등학교(교장 안형준)는 11월 26일(화) 무동관(체육관)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교육과정 연계 찾아가는 초등 놀이 수업 ‘얘들아~같이 놀자’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와 쉼이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행복한 놀이문화를 조성하고자 계획됐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 활동 지원으로 초등학생의 신체활동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놀이 수업은 전통 놀이와 협동 놀이로 진행되었다. 1학년 학생들이 다 같이 모여 황소씨름 고등어씨름을 시작으로 가위바위보 왕을 뽑고, 줄바토론, 한발 술래잡기, 파라슈트를 이용한 협동 놀이를 실시하였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의 얼굴엔 웃음이 떠나질 않았고, 비 오는 쌀쌀한 날씨지만 무동관(체육관) 안의 184명 1학년 학생들의 놀이 열기는 뜨거웠다.
1학년 한 학생은 “다른 반 친구들이랑 놀이해서 너무 즐거웠어요. 다음에도 이런 놀이를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으며, 다른 학생은 “협동하는 것은 어렵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힘들었지만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1학년 담임선생님은 “규모가 큰 학교라 1학년이 이렇게 다 같이 모여서 놀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해서 아이들이 더 신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 설명]
① 11월 26일(화),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하는 가위바위보 왕 뽑기’ 모습
② 11월 26일(화), ‘모든 친구들이 함께하는 파라슈트놀이’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동초등학교 교사 김시영(☎298-1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