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중학교(교장 고득용)는 2024.11.17.~2024.12.12. 26일간 매일 만보걷기 달성 챌린지를 전 교직원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진해중은 걷는 중”이라는 챌린지를 통해 26일간 단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만보 걷기를 달성한 교직원과 그 중 최다 걸음을 달성한 교직원에게 상품 증정 등의 이벤트도 실시하여 교직원들의 화합 및 건강한 학교 만들기로 1석 2조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진해중학교 관리자들의 찬조로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을 준비하여 교직원들간의 건강한 경쟁을 유도하였고, 챌린지 가입 닉네임도 “~~중”으로 가입하는 방식으로 열일중, 조리중, 육아중 등 참신하고 다양한 닉네임이 등장하여 많은 웃음을 주고 있다.
제1회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를 준비한 학교장은 “교직원들부터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그 에너지가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밝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다”는 행사 취지를 밝혔는데, 그 말대로 지금 진해중학교에서는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학생들에게 전파되고 있는 중이다.
진해중학교는 2026년 3월 1일 진해여자중학교와 통합 개교를 통해 진해지역 최고의 명문 중학교로 발돋음 하기 위해 다양한 특색과제 운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