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경남교육역사기록관 안내

탭메뉴

경남교육의 보고, 경남교육역사기록관

경남교육역사기록관은 경남교육의 역사를 수집·보존하고 이를 후대에 온전히 전승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교직원들에게 경남교육의 역사에 대한 혜안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연구자들에게는 교육의 과거를 살펴서 미래를 성찰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도민들에게는 교육의 발자취를 회상하는 추억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특히, 배움에 있는 학생들에게 경남교육의 발자취와 기록의 중요성을 눈으로 직접 보게 하여 학생 스스로가 교육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시키고 질 높은 정보의 제공과 발견, 그리고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여 자발적인 학습동기를 높여주는 역할도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역할을 위해 이곳에서는 도내에 산재해 있는 역사기록을 계속해서 수집하고 관리 해나갈 것입니다. 특히, 교육적·역사적 가치를 지닌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학교, 그리고 교육청에서 생산되는 중요기록을 기증받고 수집하여 전시를 통해서 그 가치를 더욱 발현시켜 나가겠습니다.

설립근거

  • ①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2항
  • ② 경상남도교육청 역사기록관 운영 등에 관한 교육규칙

경남교육의 歷史, 그 발자취를 기억하고 기록하고 향유하는 곳경남역사기록관 : 교육의 숨결이 살아숨쉬는 교육의 장, 발자취의 온기를 간직하는 역사의 장, 교육의 미래를 여는 경구의 장, 교감과 향기가 넘치는 문화의 장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총무과
담당 :
민원기록
이름 :
박훈두
연락처 :
055-268-133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