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청렴홍보방

  • 이 곳은 부패친화적 문화를 타파하고 공직자는 물론 민간부문에까지 청렴물결운동 전파를 위한 교육홍보자료가 탑재된 방입니다. 국가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분야의 으뜸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청렴교육홍보방에 글을 작성하실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에 통합로그인을 클릭하여 기관(학교) 아이디로 접속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청렴켐페인과 함께한 율하천 가족걷기 대회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청렴켐페인과 함께한 율하천 가족걷기 대회
작성자 김해신안초 등록일 2017/04/24
첨부파일 0424제6회율하천걷기대회보도사진1.JPG (3090 kb)  
0424제6회율하천걷기대회보도사진2.JPG (2868 kb)  
내용 김해신안초 “제6회 청렴과 함께하는 율하천 가족걷기대회”
-공정한 사회를 위한 청렴과 나눔이 함께하는 율하천 GO GO




김해신안초등학교(교장 이윤옥)에서는 지난 4월 21일 토요일 오전에 전교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과 함께하는 율하천 청렴 걷기대회를 실시하였다.

청렴과 함께하는 율하천 걷기 운동은 학교장의 운영방침인 참여와 소통, 사랑과 열정으로 꿈이 영그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벌써 6회째를 맞게 되었으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우리 고장의 위치와 아름다움을 알게 하며, 자연 보호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장의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행사와 함께 실시되었다. 특히, 요즘 사회의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구성원의 인식 전환을 통해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청렴캠페인을 주도로하여 행사가 진행되었다.

율하천은 본교가 위치한 김해시 관동동 신안마을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 흘러 낙동강까지 연결되어 있는데, 본교에서 율하동 율하마을까지 약 3km 정도는 수목이 잘 정비되어 있어 주변경관이 수려하며, 차량 통행이 없어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160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아침부터 학교운동장에서 모여서 행사안내 및 안전교육을 받은 뒤 가족끼리 삼삼오오 율하천을 따라 걷기를 하였는데, 가는 중간에 투호, 링걸이게임, 다트, 긴줄넘기, 제기차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여 참여한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신나게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환경보호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율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자연보호 활동도 실시되었으며, 신안초 합주부와 풍물부의 특별공연이 함께하고 곳곳에 나눔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음악과 건강 그리고 배려와 나눔이 함께하는 복합문화의 장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요소요소마다 청렴 표어를 들고 구호를 외치고, 청렴편지를 배부하는 청렴캠페인 행사도 진행되었다.

가족 걷기대회를 실시한 후 6학년 신가온 어린이는 “요즘 나라가 어수선한데, 청렴피켓을 들고 율하천을 걸으니 내가 우리나라를 위해 무엇인가를 한 것 같아요” 라고 하면서 기뻐하였으며, 6학년 조강민 학생의 어머니는 “율하천 걷기대회가 가족의 친선도모 및 운동효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청렴캠페인을 통해 공정한 사회를 위한 실천적 방법을 가르치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감사관
담당 :
청렴감사
이름 :
오병진
연락처 :
055-210-5206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