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함양 금반초, “초등학생이 어떻게 이런 출판이 가능해?”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함양 금반초, “초등학생이 어떻게 이런 출판이 가능해?”
작성자 금반초 등록일 2024/03/2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9626014
보도요청일자 2024/03/29 담당자명 장세정
함양 금반초, “초등학생이 어떻게 이런 출판이 가능해?” [크기변환]출판회의1
함양 금반초, “초등학생이 어떻게 이런 출판이 가능해?” [크기변환]출판회의2
함양 금반초, “초등학생이 어떻게 이런 출판이 가능해?”

- 교육과정, 진로, 생활과 연계한 전교생 1인 1출판 계획
- 수업의 과정으로 학생 모두 6년간 6권 출판 후 졸업
- 그림일기, 만화, 소설, 시, 화보 등 다양한 장르 출판

전국 최초 존재감 향상 교육을 실시하며 매년 전교생 모두가 1인 1출판을 하고 있는 함양 금반초등학교(교장 백종필)의 전 교원이 3월 28일 함양의 한 서점까페에서 새학년도 출판을 위한 아이디어 모색의 자리를 가지며 새로운 출판의 기대를 한층 가지게 하였다.

이날 출판협의회는 출판을 위한 다양한 장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출판의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앞으로 출판할 방향과 전략을 논의해서 모두가 기대하는 이상의 출판 경험을 만들어 보고자 서점까페에서 마련되었다.

먼저 출판이 되어있는 서점의 여러 장르의 책을 보고 출판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올해는 아이들의 진로와 생활 관심사를 중심으로 그림일기, 만화, 소설, 시, 화보 등 다양한 장르로 출판하기로 하였다.

또한, 평소 주제중심의 수업을 전개하며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글과 자료를 모아 심층지도하며 원고를 작성하도록 하였고,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한 수업이 곧 출판으로 연결되게 하여 6년간 6권의 책을 출판하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백종필 교장은 협의회 자리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출판의 경험을 가진다는 것은 무척 의미가 있는 교육활동”이라고 전제하며, “출판이 별도의 업무가 아니라 수업과 연계하여 이루어지는 우리 학교의 특색있는 전통이 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금반초는 2023학년도에 전교생 모두가 각자 한 권씩의 그림이야기 책을 출판하고 인터넷서점에서 누구든지 책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익금은 학생의 계좌로 장학금 형태로 지급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설명]
금반초 교직원이 지역의 서점까페에서 모여 전교생 출판을 위한 자리를 가지고 있다.
첨부파일 [크기변환]출판회의1.jpg (956 kb)
[크기변환]출판회의2.jpg (927 kb)
함양금반초-초등학생이어떻게이런출판이가능해.hwp (23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