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진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진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 실시
작성자 진주교육지원청 등록일 2024/03/28
담당부서 학교통합지원센터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740-2197
보도요청일자 2024/03/28 담당자명 유원숙
진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 실시 캠페인사진
진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 실시
‘학생이 행복하려면, 선생님이 존중받는 학교문화가 필수조건!’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은 28일 문산중학교에서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문산중학교 교직원과 학생들뿐 아니라 진주시청, 진주경찰서 등 유관기관도 참여하여, ‘교권 존중! 학생 행복!’을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와 학교교육공동체가 함께 교권 보호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교육활동 보호 의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문산중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를 향해‘백년대계 교육을 바로세우는 첫걸음이 교권 존중에 있다’는 메시지를 확산하는 데 한목소리를 내었다.

캠페인 후에는 28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교원지위법」 및 「교원지원법 시행령」에 따른 ‘2024년 교육활동보호 관련 교육부 매뉴얼’의 주요내용을 중심으로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면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학교 구성원들이 가능한 실천 과제와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숙 교육장은 “2024년 3월 28일부터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심의 기능이 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로 이관되면, 교육활동침해 사안에 대해 전문성과 공정성을 기반으로 한 적극적 교원 보호조치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올바로 자라게 하려면, 선생님이 존중받는 학교문화 확립이 필수”라고 강조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보호담당 장학사 유원숙 (☎740-2197)
첨부파일 캠페인사진.jpg (476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