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교육지원청(소속기관)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지역주민 인문학 강좌 첫 시집 「소리길에서 시를 품다」 출판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지역주민 인문학 강좌 첫 시집 「소리길에서 시를 품다」 출판
작성자 경상남도교육청 가야산독서당정글북 등록일 2024/03/28
담당부서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055-933-1611
보도요청일자 2024/03/28 담당자명 김현진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지역주민 인문학 강좌 첫 시집 「소리길에서 시를 품다」 출판 글타래시집표지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지역주민 인문학 강좌
첫 시집 「소리길에서 시를 품다」출판

경상남도교육청에서 폐교를 활용하여 학생독서체험관으로 만든 가야산독서당 정글북(관장 김정숙, 이하 ‘정글북’)은 지난 해 가을 지역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좌로 농부시인 서정홍 작가를 모시고 ‘삶을 가꾸는 글쓰기 반’을 운영하였다.

강좌에 참여한 지역주민 열 한 분은 강좌가 마무리 된 후에도 시쓰기 동아리 ‘글타래’를 만들어 꾸준하게 시 쓰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결실로 첫 번째 시집 「소리길에서 시를 품다」를 출판하였다.

글타래 회원들은 오는 4월 16일(화) 정글북 별당에서 지역민들을 모시고 시집 출판기념회를 갖기로 하였다.

한 참여자는 “시를 쓰고 여럿이 함께 시를 다듬는 시간이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빈약하고 가난했던 가슴이 강냉이 빵떡처럼 부풀어 올랐습니다”라고 시집 출판 소감을 남겼다.

정글북 관계자는 “합천읍에서도 먼 산골이고 문화소외지역인 이곳에 사시는 지역민들이 시 쓰기 수업을 통하여 시집을 내고 행복해 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올해도 시 쓰기 반을 비롯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민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기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누리집 (https://junglebook.gne.go.kr)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담당(☎933-16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 시집 표지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평생학습담당 김현진(☎933-1611)
첨부파일 글타래시집표지.png (245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