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밀성제일고, 중소기업 바로 알기 프로그램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밀성제일고, 중소기업 바로 알기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밀양 밀성제일고등학교 등록일 2018/01/3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31 담당자명
밀성제일고, 중소기업 바로 알기 프로그램 실시 중소기업바로알기사진
밀성제일고, 중소기업 바로 알기 프로그램 실시 중소기업바로알기사진2
밀성제일고, 중소기업 바로 알기 프로그램 실시
-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우수 중소기업 발굴의 기회로
- 토크콘서트, 도전 컴퍼니벨, 학부모 대상 특강도 마련

밀성제일고등학교(학교장 윤일선)는 지난 1월 2일(화) ‘중소기업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KBS미디어가 주최 및 주관하였으며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중소기업 바로알기 프로그램의 첫 번째 행사는 <토크 콘서트 청춘 99.9>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개그맨 정범균씨의 진행과 밀성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중소기업 UCC’ 시청을 시작으로 여성환 박사의 ‘중소기업 비전 및 미래인재상 강연’과 재학생 30명이 즉석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문제를 푸는 ‘도전 컴퍼니벨’ 코너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국립공원관리공단에 근무하고 있는 이정화 졸업생이 멘토로 방문하여 실제 취업스토리를 토크쇼 형식으로 공유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손태영 교수의 특강도 진행되었다. △취업시장의 현황과 구직자 인식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우수 중소기업 구별법 등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대기업 취업 성공이라는 막연한 목표보다 자녀가 원하는 업종의 숨어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취업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하게 된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성제일고등학교는 취업역량강화사업을 실시하여 2017학년도 KB국민은행, CJ엠디원, 삼성전자,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우수한 취업처에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하였고, ㈜콜핑, ㈜BTR, ㈜눌천, ㈜찬우, ㈜화성, ㈜3R 등 우수 강소기업을 발굴하여 학생 취업을 연계하는 성과도 내고 있다.

<자료문의> 밀양 밀성제일고등학교 담당자 이진숙 ☎356-3008
첨부파일 중소기업바로알기보도자료(밀성제일고).hwp (88 kb)
중소기업바로알기사진.jpg (48 kb)
중소기업바로알기사진2.JPG (166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