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과학고, 2022.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최종 국가대표 선발 쾌거!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과학고, 2022.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최종 국가대표 선발 쾌거!
작성자 경남과학고 등록일 2022/03/3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2/03/30 담당자명
경남과학고, 2022.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최종 국가대표 선발 쾌거! 2022.ISEF국가대표선발(사진자료)
- 경남과학고, 2022.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최종 국가대표 선발 쾌거! -

따뜻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과학 영재교육의 요람인 경남과학고등학교(교장 백종화)는 지난 3월 5일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하에 온라인으로 실시한 2022년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International Science and Engineering Fair) 참가팀 선발 대회를 거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

오는 5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는 1950년 제1회 대회를 시작한 유서 깊은 세계 최대 규모의 청소년 대상 과학탐구경연대회이다. 올해 약 75개 내외의 국가에서 약 1,800여 명 학생이 이 대회에 참가하여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대회를 치르게 된다.


경남과학고 이시환, 정준태, 김지우 학생(지도교사 김주연)은 지난 1년간‘그려서 찾는 세계 명화!’라는 주제로 연구하여 청소년과학탐구반(YSC)을 거쳐 ISEF 출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해당 연구는 어렴풋이 기억나는 명화를 간략하게 그린 그림으로 원본을 검색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한 것이다.

2022.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된 3학년 이시환 학생은“머릿속에 떠오른 이미지로 무언가를 검색할 수 없을까? 라는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하여 진행한 연구가 국가대표 선발로 이어지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본 대회도 열심히 준비하여 학교와 우리나라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백종화 교장은“누구나 할 수 있는 의문을 놓치지 않고 기회로 만드는 것이 좋은 과학자의 자세라고 생각한다. 이는 본교의 앞서가는 창의융합적 지도방법과 학생들의 자발적 탐구 열정, 교사의 헌신이 어우러져 거둔 쾌거이다. 교사와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자료* 백종화 교장, 정준태, 이시환, 김지우, 지도교사 김주연
첨부파일 2022.ISEF국가대표선발(사진자료).jpg (2267 kb)
2022ISEF국가대표선발보도자료.hwp (11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