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행사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행사 실시
작성자 창원용호고등학교 등록일 2019/10/1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10/19 담당자명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행사 실시 사진1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행사 실시 사진2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행사 실시 사진3
- 창원용호고, 진로체험 캠프 실시

창원용호고(교장 박홍범) 진로교육부는 10월 16일(수)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캠프를 실시하였다.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개 분야의 전문직업인을 학교로 초청해 「전문직업인과의 만남」활동을 실시하였고, 탐색 활동으로 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미래 비전 계획 작성」을 주제로 전문 강사 9분을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창원용호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미래에 가지고 싶은 직업군을 사전 조사, 희망하는 학생이 가장 많이 나온 순서대로 11개 직업군을 선정하고 해당 직업 분야의 권위자들을 학교로 초빙하여 실시하는 인리치(In-reach) 직업탐색활동과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알아보는 ‘내 안의 보물찾기’,‘나를 표현하자’등의 주제로 나의 성격 유형과 그에 맞는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분석하는 활동을 하였다.

11개 직업군은 간호사, 경찰관, 건축가, 군인, 변호사, 소방관, 신소재공학 교수, 약사, 의사, 환경공학자(가나다순)이었으며 참여한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취업과정 직무수행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 직무를 수행하면서 가지게 되는 보람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간접경험을 제공하였다. 특히, 소방관은 직접 소방복을 학생들이 입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응급구조법과 화재진압을 위한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살아있는 진로탐색 활동이 되었다.

이에 참여한 2학년 9반 김지우 학생은 “환경공학자라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배웠고, 지금 내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 가겠다는 다짐도 보였다.
앞으로도, 창원용호고등학교는 매년 이러한 행사를 추진하여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사진설명] 사진은 16일 실시한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용호고 1학년, 현직 간호사와 진로 탐색 중인 용호고 2학년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원용호고등학교 진로교육부 교사 정현경(☎286-7001)
첨부파일 창원용호고등학교보도자료_진로체험행사.hwp (3319 kb)
사진1.jpg (13 kb)
사진2.jpg (15 kb)
사진3.jpg (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