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고등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너만의 꿈을 키워라!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 나의 미래 ”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너만의 꿈을 키워라!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 나의 미래 ”
작성자 합천고등학교 등록일 2019/06/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9/06/19 담당자명
“너만의 꿈을 키워라!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 나의 미래 ” 외교관초청특강1
“너만의 꿈을 키워라!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 나의 미래 ” 외교관초청특강2
“너만의 꿈을 키워라!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 나의 미래 ”
자기주도 진로설계 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 실시


합천고등학교(교장 김남기)는 지난 6월 14일(금) 진로활동의 일환으로 다목적강의실에서 허진 경상남도국제관계대사를 초청하여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직업인초청 학교방문 특강을 실시하였다.

지·덕·체의 고른 교육을 통한 바른 인성함양이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의 근간임을 강조한 학교교육목표에 따라 학생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 향상을 위하여 1,2학년생 130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정 학교방문 특강을 실시하였다.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학생들의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진로의식을 높여 학생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었고 특히, 농산어촌의 열악한 교육적 기반의 한계 극복에 일조하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되었다.
“외교관으로서의 삶과 국제정치에 정의는 존재하는가?” 라는 진취적인 주제로 학생들의 호기심과 주의를 끌며 강연은 진행되었고, “국제정치 목적은 실리와 명분이요, 죽었다 깨어나도 국가이익”이라는 역동적인 주제를 가미한 강연은 전문 외교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남기 교장은 “이번 행사는 국제화 시대에 다양한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 또 다른 비전을 심어주었고, 국제사회의 주역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되었다. “고 말했다.
첨부파일 외교관초청특강보도자료합천고등학교.hwp (101 kb)
외교관초청특강1.jpg (1400 kb)
외교관초청특강2.jpg (1390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