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중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거제 신현중,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로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거제 신현중,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로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다.
작성자 신현중 등록일 2022/05/0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2/05/04 담당자명
거제 신현중,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로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다. 초록자전거길1
거제 신현중,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로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다. 초록자전거길9
거제 신현중,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로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다. 초록자전거길12
‘초록 자전거길’ 신현중 학생들의 탄소중립 활동 참여
자전거 부품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활동...

거제 신현중학교(교장 이정이)는 지난 4월 22일(금), 25일(월) 15:30~17:00에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함께 만드는 초록 자전거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틀 동안 두 시간씩 진행된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 선생님을 학교로 초청하여 학생들이 직접 자전거 부품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는 유익한 활동이었다.

먼저, 환경과 업사이클링에 대한 설명을 듣고 거제시에 있는 주변 자전거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전거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간단한 체험으로 폐자전거 부품으로 시계를 만들었다.

자신의 환경 사랑 정도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폐자전거의 부품을 이용하여 이오난사 식물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업사이클링 전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거제에 자전거길이 많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자전거 길이 많이 생겨 사람들이 환경을 지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 "지구사랑 점수를 통해 내가 얼마나 지구에 관심이 있는지 알게 되었다.", "환경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이 너무 재밌었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강사는 "학생들이 환경에 관해 관심을 가져줘서 고맙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환경을 위해 작은 것이라도 실천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초록자전거길1.jpg (2364 kb)
초록자전거길9.jpg (3640 kb)
초록자전거길12.jpg (297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