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학부모-학교 소통’ 학부모 소통지원단이 도와드려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학부모-학교 소통’ 학부모 소통지원단이 도와드려요!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24/03/28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278-1761
담당자명 이상균
‘학부모-학교 소통’ 학부모 소통지원단이 도와드려요! 1-1학부모소통지원단위촉
‘학부모-학교 소통’ 학부모 소통지원단이 도와드려요! 1-2학부모소통지원단위촉
‘학부모-학교 소통’ 학부모 소통지원단이 도와드려요!
경남교육청, 28일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68명 위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8일 교육연수원 에듀테크센터에서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하는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이하 학부모 소통지원단)’ 6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은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운영하고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하는 학부모 소통 지원 전문 강사단을 말한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학부모 소통지원단을 선정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달 26일부터 28일까지 ‘학부모 학교 참여 소통지원단 역량 강화 기본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 53명과 학부모 지원 전문가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역량 강화 기본연수는 ▲학부모 학교 참여 이해 ▲단위 학교 학부모회 운영 실제 ▲서클*을 활용한 민주적인 학부모회의 진행법 등을 중심으로 소통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실습형 연수로 진행됐다.
*서클: 둥글게 둘러앉아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많은 사람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 구조적인 대화법

학부모 소통지원단은 앞으로 직접 학교로 찾아가 서클을 활용한 학부모회의 진행, 우리 학교 사랑방 등 학부모-학교 간 소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소통지원단으로 위촉된 학부모들은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학교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학부모가 주체적으로 학부모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혁신과 학부모지원담당 장학사 이상균 ☎278-1761
첨부파일 1-1학부모소통지원단위촉.JPG (291 kb)
1-2학부모소통지원단위촉.JPG (327 kb)
1.‘학부모-학교소통’학부모소통지원단이도와드려요!(학교혁신과).hwp (12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