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성산 명랑운동회를 개최하며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성산 명랑운동회를 개최하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5/03
첨부파일
내용 양산 성산초등학교(교장 김영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한 명랑 운동회를 실시했다. 성산초는 ‘지역 유대감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선정해 5월 2일(목)은 1, 3, 5학년 5월 3일(금)은 2, 4, 6학년 이틀 동안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날 성산초 학생들의 열정과 환호성이 가득했던 운동회는 학교는 물론 마을 전체가 행복한 시간이었다.모두 함께하는 준비운동을 마친 뒤 스피드레이서 단체 경기 그리고 학년별 경기가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학년 경기에서는 헉헉거리면서도 누구보다 열심히 친구들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응원을 보내준 학생들, 가랑이 사이로 서로 팔을 연결하여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경기에서 협동심과 힘을 자랑하는 아빠들, 다정하게 손잡고 럭비공이 튕겨가는 방향으로 트위스트 춤을 뽐내는 엄마들,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모습을 연출했다.

운동회의 꽃인 개인 달리기와 이어달리기가 시작되자 학생들은 눈을 빛내며 친구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학부모가 참여하는 이어달리기에서는 어릴 때 학창 시절로 되돌아 열심히 최선을 다하며 정겨운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다’는 말처럼 행사가 끝난 뒤에는 학부모와 학생들 모두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즐겁게 뒷마무리까지 마쳐 갈채를 받았다.

6학년 학생은 “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성산초에서의 마지막으로 운동회를 해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서 정말 행복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무모 회장은 “모자와 소품을 준비하여 경기마다 함께 어우러져 응원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태 교장은 “이번 운동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문 - https://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719378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