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림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봄현장체험학습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유림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봄현장체험학습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5/03
첨부파일
내용 유림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봄현장체험학습 운영
-아이에게는 가족의 사랑을, 부모에게는 동심을 선물해요 -


경남형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유림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지난 5월 1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으로 대전 오월드로 현장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소통과 공감의 기회 마련과 가족간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깊이있는 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경남형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유림초등학교는 22년도 남해갯벌체험, 23년 순천만 국가정원 박람회 체험에 이어 올해 대전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함으로써 정주여건개선사업, LH공공주택 입주 등으로 전입해 온 학부모들과 기존 학부모들과의 단합과 학교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근로자의 날에 운영된 이날 체험은 따뜻하고 화창한 봄날씨 속에서 각종 놀이기구체험, 가족사진 촬영, 학교에서 발행한 쿠폰과 함께 행복한 점심식사, 동식물 관람 등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생은 “부모님의 사랑을 가득 받은 날로 기억되어 꼭 일기에 쓰고 싶다. 나도 어른이 되면 꼭 다시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옥임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가족이 서로를 알아가는 ‘앎’의 시간이자,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로움을 느끼는 ‘쉼’의 시간이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림초등학교는 2022년 경남형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에 선정되어 교육환경 개선 사업 및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를 통해 학생들의 깊이있는 학습과 체험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소규모 학교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

*원문 - https://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719251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