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중학교 거제고현중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운영

  • 기관명(부서) 거제고현중학교
  • 등록일시 2026-06-22
거제고현중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운영 - 관련이미지1 거제고현중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운영 - 관련이미지2

거제고현중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운영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교내 사이버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거제고현중학교(교장 김철수)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디지털 기기 의존도를 낮추고, 올바른 사이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활동은 크게 사이버 윤리 지키기, 사이버 폭력 금지, 디지털 웰빙 등 세 가지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먼저 인터넷 공간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사이버 윤리 지키기´서약 활동을 통해 바른 언어 사용을 다짐했다. 이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언어폭력, 따돌림 등의 문제를 다룬 `사이버 폭력 금지´ 예방 교육에 참여하여, 보이지 않는 공간에서의 폭력이 타인에게 미치는 씻을 수 없는 상처와 그 심각성을 깊이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폰과 미디어 과의존을 방지하고 스스로 디지털 기기 사용을 조절하는 `디지털 웰빙´활동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미디어 이용 습관을 점검하고, 일상생활과 디지털 라이프의 균형을 맞추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OO 학생은 `스마트폰을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습관을 돌아보게 되었고, 사이버 공간에서도 현실처럼 상대방을 배려하고 내 마음의 건강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철수 교장은 `이번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와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①-②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교내 사이버 폭력 예방 캠페인.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제고현중학교 교사 김유진(☎055-633-54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경상남도교육청이(가) 창작한 거제고현중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