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중학교 통영 동원중, 학생 오케스트라 더샵 제42회 정기연주회 개최

  • 기관명(부서) 동원중
  • 등록일시 2025-12-24
통영 동원중, 학생 오케스트라 더샵 제42회 정기연주회 개최 - 관련이미지1 통영 동원중, 학생 오케스트라 더샵 제42회 정기연주회 개최 - 관련이미지2 통영 동원중, 학생 오케스트라 더샵 제42회 정기연주회 개최 - 관련이미지3


동원중 학생 오케스트라 더샵 제42회 정기연주회 개최

- 새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하모니, 더샵의 특별한 연주회 -

동원중학교(교장 임도헌) 학생 색소폰 오케스트라 더샵이 지난 12월 22일에 제42회 정기연주회를 동원중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동원중학교 색소폰 오케스트라 더샵(The#)은 색소폰 단일 편성의 특수한 오케스트라로서 2004년 10여명의 단원으로 창단하여 2012년 교육부 학생 오케스트라에 지정되었다. 더샵은 창단 이후 꾸준한 노력과 탁월한 연주 실력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색소폰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에는 2025. 포항 전국합주경연대회 대상, 제8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금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실력을 뽐내었다.

이번 제42회 정기연주회는 다목적체육관 준공을 기념하며 처음으로 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연주회라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체육관은 교사와 학생, 내빈, 학부모들로 가득 채워졌으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박수 속에 Shin’ya Takahashi의 March ‘Beyond the Critical Point’를 첫 곡으로 연주회가 시작되었다. 이후 Morten Harket의 ‘Can’t take my eyes off you’, 부활의 ‘Never ending story’를 완성도 높은 연주로 선보이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단원들이 각 학년별로 연주곡을 준비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이기도 하였다. 1학년은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2학년은 박상철의 ‘무조건’, 3학년은 박효신의 ‘눈의 꽃’을 연주하여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단체곡 이외에도 학년별로 따로 무대를 준비한 단원들의 노력과 수고는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전해주었다. 마지막 무대에는 크리스마스 메들리를 연주하여 연말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사람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는 음악의 위대한 힘을 느끼게 해주었다.

공연을 관람한 3학년 최연수 학생은 “새로 지어진 체육관에서 더샵 공연을 보게 되어 정말 뜻깊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졸업 전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샵이라는 전국 최고의 실력을 가진 오케스트라가 있는 학교에 다닐 수 있어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더샵의 음악을 자랑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연주회를 관람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실력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 정도로 훌륭한 공연을 준비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연습과 노력이 있었을지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 좋은 공연을 보여주어서 더샵과 학교에 고마움을 전합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임도헌 교장은 “멋진 하모니 뒤에 숨겨진 땀의 결실을 준비한 지휘자, 지도교사, 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응원하는 내빈, 학부모님, 학생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더샵 단원으로서 연습하는 학생과 이러한 음악을 들으면서 자란 동원중학교 학생의 미래는 음악가, 예술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를 찾아가며 위대한 인생을 연주해 나갈 것입니다. 동원중과 더샵의 미래를 응원합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이번 연주회를 통해 동원중학교 색소폰 오케스트라 더샵은 학생들의 열정과 성장이 만들어 낸 음악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울림 있는 연주를 이어갈 계획이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