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경남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 부서명 유아특수교육과
  • 등록일시 2025-12-09
경남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 관련이미지1 경남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 관련이미지2 경남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 관련이미지3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9일(화)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정보원에서 ‘2025년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를 열었다.
*유·초 이음교육: 유아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의 전이와 적응이 유기적으로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실천하는 모든 교육적 지원

이번 공유회에는 유·초 이음교육 업무 담당자, 교육전문직원, 희망 교원 등 120명이 참석해 이음교육 표준안을 중심으로 한 연수와 운영 사례를 함께 나누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교육과정의 연속성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이음교육 모델을 확산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서울장충유치원 황보영 원장의 이음교육 표준안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 상호 이해 및 실천 방향 연수 △유치원 교사의 이음교육 운영 사례 발표 △초등학교 교사의 이음교육 운영 사례 발표 등이다.

대표 운영 사례로는 ‘교과서 속 동화로 잇는 초등학교 첫걸음’, ‘놀이 속 배움과 이음’, ‘너·나·우리 함께 잇기’, ‘만남으로 배움을 이음’, ‘함께 빛나는 행복의 연결고리’ 등이 소개됐다.

이민애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이번 공유회가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유아의 학교 적응을 돕는 이음활동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2026년 유·초 이음교육 전면 시행 계획에 맞추어 단위 유치원 상황에 맞는 이음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에 160개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유·초 이음교육 운영 유치원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만족도는 94.49%로, 유아의 초등학교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과 학교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며, 유아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는 의견이 높게 나타났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공유회에 이어 16일(화) 진주교육지원청에서 150명을 대상으로 2기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아특수교육과 유아장학 인사담당 장학사 황영옥 ☎268-114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경상남도교육청이(가) 창작한 경남교육청, 유·초 이음교육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