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경남교육청,‘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발.. 21일 협의회 개최

  • 부서명 학교지원과
  • 등록일시 2025-11-21
경남교육청,‘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발.. 21일 협의회 개최 - 관련이미지1 경남교육청,‘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발.. 21일 협의회 개최 - 관련이미지2 경남교육청,‘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발.. 21일 협의회 개최 - 관련이미지3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금) 본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리더 직원 12명과 새내기 사무직원 39명 등 총 51명이 참석했다.
※ 새내기 사무직원: 사립학교 총근무경력 5년 이하의 저연차 사무직원

이번 협의회는 지난 3일부터 시행 중인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 역량 강화 지원계획(사·학·동·행 사업)’의 핵심 사업인 새내기 지원단 운영 방향 안내 및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사·학·동·행 사업’은 최근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업무 미숙으로 감사 지적이 늘고 현장에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신규 임용자를 위한 기초 실무과정 운영(교육연수원) ▲업무영역별 정기 연수회 개최 ▲권역별 사학회계 컨설팅단 운영 ▲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구성·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은 사립학교 저연차 사무직원이 한 모둠을 이루어 학습하는 ‘모둠형 전문적 학습 공동체’로 운영된다. 창원·진주·사천 등 6개 권역에서 구성되며, 희망자 중 5년 초과 경력의 리더 직원 2명과 5년 이하 새내기 직원이 한 팀을 이루어 활동한다.

지원단은 정기적인 모둠 활동을 통해 ▲현장 실무 전수 ▲업무 정보 교류 ▲직장 내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해 새내기 사무직원의 빠른 조직 적응과 고립감 해소를 돕게 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원단의 구성 취지와 연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특히, 첫 모둠 활동 주제로 ‘사립학교 이·불용액 최소화 방안’을 선정해 실질적인 업무 능력 향상과 사무 업무 개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최치용 학교지원과장은 “새내기 지원단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선배와 학교 행정을 처음 접하는 후배가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라며 “새내기 직원들이 고립감 없이 학교 현장에 빠르게 적응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사학 기관의 공공성과 자주성도 함께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지원과 사학지원담당 사무관 박미희 ☎268-1421 또는 주무관 조현우 ☎268-142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경상남도교육청이(가) 창작한 경남교육청,‘사립학교 새내기 지원단’ 첫발.. 21일 협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