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교육지원청(소속기관) 청바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기관명(부서) 행정지원과
  • 등록일시 2025-09-04
청바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관련이미지1 청바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관련이미지2 청바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관련이미지3

- 함안교육지원청 자체 민원자동응답서비스‘챗봇’운영 -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선)은 2025년 9월부터 민원자동응답서비스 ‘챗봇’을 운영한다.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는 시범 운영 기간으로 오류 및 내용 보완을 거쳐 9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민원 챗봇을 운영할 계획이다.

함안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6월 계획을 수립하고, 7월 서비스 시행 관련 민원 수요 조사 실시 후, 카카오톡 플랫폼을 이용하여 민원자동응답서비스 ‘챗봇’을 구축하였다. 이는 2023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는 ‘함안교육지원청 민원제도 개선분야 전문적학습공동체(전지적 민원인 시점)’ 모임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실제 서비스 도입으로 이어진 우수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챗봇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 및 구비서류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분야별 누리집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증명서 발급 ▲전·입학 및 배정 ▲시험·채용 정보 ▲방과후 프로그램 안내 등 자주 찾는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앞으로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적극적 홍보 및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민원 챗봇 이용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영선 교육장은 “민원 챗봇은 함안교육지원청에서 자발적·지속적으로 민원제도개선 의견을 제안하고 의견을 채택하여 자체사업을 추진한 결과물이며, 함안교육 민원 서비스의 질 향상 및 민원인 편의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경상남도교육청이(가) 창작한 청바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