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직속기관 학교 업무 집중시기 나이스 등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 적극 지원 및 비상 대응

  • 기관명(부서) 교육정보원 정보운영과
  • 등록일시 2025-08-28
학교 업무 집중시기 나이스 등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 적극 지원 및 비상 대응 - 관련이미지1

업무집중시기(8월~9월) 『미리보는 묻고 답하기』 제작·배포, 비상근무 실시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정보원은 학교 사용자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무학사 등의 분야에 대해 학교 업무 집중 시기(8월~9월) 『미리보는 묻고 답하기』 자료를 제작하고 나이스 사용자 지원 > 자료광장 > 일반자료실에 탑재하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9월은 전체 학교가 2학기 시작과 동시에 교원 인사이동으로, 나이스와 K-에듀파인시스템 사용 증가에 따라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학교 현장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비상대응 체제를 운영한다.

비상 대응 내용은 ▲출근 시간 전·후 비상근무 실시 ▲시스템 자원의 최적화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원인 분석 및 조치 ▲사용자 문의 신속 처리 등이며,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처리하는 ▲인사 발령 적용 ▲교무업무 처리 ▲대입전형(수시) 처리 ▲문서 수신 및 발신 ▲예산 업무 처리 등으로 업무 지연 및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대응 체제를 가동하여 지원한다.

아울러, 향후 12월경에도 학교 업무의 지원 및 교직원의 업무 경감을 위한 『학기말 나이스 교무학사 묻고 답하기』 도움 자료를 제작·배포 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정보원 정보운영과 주무관 이숙경(☎711-194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경상남도교육청이(가) 창작한 학교 업무 집중시기 나이스 등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 적극 지원 및 비상 대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