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고등학교 김해제일고, 교과 융합 탐구를 통해 ‘지속가능성’ 모색
- 기관명(부서) 김해제일고 학생기자단
- 등록일시 2025-07-23
김해제일고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을 통한 주제 융합 활동
김해제일고등학교(이하 김해제일고)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자율 교육과정 주간을 운영하였다. 매년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과목들을 융합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을 마련하여 학생의 진로와 미래의 역량에 관해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자율 교육과정 주간에 실시한 교과 융합 탐구의 대주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프로젝트’였다. 대주제를 중심으로 파생된 소주제 프로젝트에 자율적 교육과정 학생기자단도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신청하여 능동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소 주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탐구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수립한 탐구 계획에 따라 탐구하는 과정을 거쳐 보고서 작성, 포스터 제작,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의미 있는 결과물을 산출하였다. 이 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협력하여 서로 소통하고 토론하며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김해제일고등학교(이하 김해제일고)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자율 교육과정 주간을 운영하였다. 매년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과목들을 융합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을 마련하여 학생의 진로와 미래의 역량에 관해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자율 교육과정 주간에 실시한 교과 융합 탐구의 대주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프로젝트’였다. 대주제를 중심으로 파생된 소주제 프로젝트에 자율적 교육과정 학생기자단도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신청하여 능동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소 주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탐구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수립한 탐구 계획에 따라 탐구하는 과정을 거쳐 보고서 작성, 포스터 제작,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의미 있는 결과물을 산출하였다. 이 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협력하여 서로 소통하고 토론하며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