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기관명(부서) 월천초
  • 등록일시 2025-07-22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관련이미지1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관련이미지2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관련이미지3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관련이미지4

월천초, 진주교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운영
- 놀이 속 수학을 체험하며 수학의 즐거움을 느껴요! -

거창 월천초등학교(교장 정찬식)는 7월 22일, 진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와 함께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교실은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지역 교육의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진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재학생 8명이 예비교사로서 참여하여, 월천초등학교 전교생과 함께 “카프라 쌓기 놀이, 도미노 꼬리잡기, 평면에서 입체로 무브폼” 등 놀이 속 수학 개념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단순한 계산을 넘어서 수학이 놀이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하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카프라 쌓기 놀이’에서는 구조물의 균형과 대칭 개념을, ‘무브폼’ 활동에서는 평면도형이 입체도형으로 변환되는 원리를 직접 만들어보며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이 어려운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놀이처럼 느껴졌어요.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체험을 기획한 진주교대 예비교사들도 “직접 학생들과 활동하며 배운 이론을 교육현장에 적용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월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체험 중심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문의> 월천초등학교 담당자 조성환 ☎944-3511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