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진해신항초등학교, 1학년과 병설유치원 유·초이음 교육과정 운영
- 기관명(부서) 진해신항초
- 등록일시 2025-07-18
진해신항초, 1학년과 병설유치원 유·초 이음 교육과정 운영
- 재미 톡톡! 디지털 활용 수학 수업을 함께해요! -
진해신항초등학교(교장 박영식)는 7월 16일, 1학년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 활용 수학이음수업을 실시하였다. 단순 흥미 위주의 놀이 수업이 아닌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유치원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수개념을 형성하고 수학을 처음부터 친근감 있고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똑똑! 수학탐험대, 패들렛과 같은 AI 코스웨어 및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우리 학교에서 수를 찾아보고 디지털 그림책을 만들어 발표해 보는 활동, 우리 민속놀이를 같이 활동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소개하는 활동으로 수학수업을 같이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기초적인 수 개념과 수해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수학 수업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함양하고 수학적 가치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특히, 입학 초기 1학년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학생들은 아직 한글 해득 수준이 낮아 수학 교과를 한글을 이용한 문제 제시를 통해 배우게 되면 자칫 수학 수업의 흥미를 떨어뜨리고 한글 미해득의 장애요인으로 수학수업이 지장을 받게 되는 요인이 큰 경향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진해신항초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환경으로 학생들 수준에 맞는 맞춤형 AI 코스웨어를 선정하여 이를 적극 수업에 활용하였다.
그래서 보다 쉽게 학생들에게 수학적 문제상황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교사와 학생들이 같이 느끼고 공감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박영식 교장은 “유·초 이음 교육과정도 디지털 환경을 이용하여 교육과정을 구성 진행해 보니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교육적 효과가 있는 것을 잘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본교 디지털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① 이야기 수 그림책 만들어 유치원 동생들에게 발표하기
② 띵커벨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우리 학교 퀴즈 같이 풀기
③ 전통 놀이인 투호놀이 같이 하며 점수 계산하기
- 재미 톡톡! 디지털 활용 수학 수업을 함께해요! -
진해신항초등학교(교장 박영식)는 7월 16일, 1학년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 활용 수학이음수업을 실시하였다. 단순 흥미 위주의 놀이 수업이 아닌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유치원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수개념을 형성하고 수학을 처음부터 친근감 있고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똑똑! 수학탐험대, 패들렛과 같은 AI 코스웨어 및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우리 학교에서 수를 찾아보고 디지털 그림책을 만들어 발표해 보는 활동, 우리 민속놀이를 같이 활동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소개하는 활동으로 수학수업을 같이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기초적인 수 개념과 수해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수학 수업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함양하고 수학적 가치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특히, 입학 초기 1학년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학생들은 아직 한글 해득 수준이 낮아 수학 교과를 한글을 이용한 문제 제시를 통해 배우게 되면 자칫 수학 수업의 흥미를 떨어뜨리고 한글 미해득의 장애요인으로 수학수업이 지장을 받게 되는 요인이 큰 경향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진해신항초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환경으로 학생들 수준에 맞는 맞춤형 AI 코스웨어를 선정하여 이를 적극 수업에 활용하였다.
그래서 보다 쉽게 학생들에게 수학적 문제상황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교사와 학생들이 같이 느끼고 공감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박영식 교장은 “유·초 이음 교육과정도 디지털 환경을 이용하여 교육과정을 구성 진행해 보니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교육적 효과가 있는 것을 잘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본교 디지털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① 이야기 수 그림책 만들어 유치원 동생들에게 발표하기
② 띵커벨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우리 학교 퀴즈 같이 풀기
③ 전통 놀이인 투호놀이 같이 하며 점수 계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