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교육지원청(소속기관) 김해교육지원청, 독서인문교육 자원 활용 교원 문학기행 - 가야산에서 맛보는 문화유산과 독서당 정글북 이야기 -

  • 기관명(부서) 김해교육지원청
  • 등록일시 2025-07-14
김해교육지원청, 독서인문교육 자원 활용 교원 문학기행 - 가야산에서 맛보는 문화유산과 독서당 정글북 이야기 - - 관련이미지1 김해교육지원청, 독서인문교육 자원 활용 교원 문학기행 - 가야산에서 맛보는 문화유산과 독서당 정글북 이야기 - - 관련이미지2

김해교육지원청, 독서인문교육 자원 활용 교원 문학기행
- 가야산에서 맛보는 문화유산과 독서당 정글북 이야기 -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하정화)은 7월 12일(토), 관내 초등교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야산에서 맛보는 문화유산과 독서당 정글북 이야기’란 주제로 독서인문교육 자원 활용 교원 문학기행을 진행하였다.

이번 문학기행은 관내 초등교원의 독서인문교육 역량을 신장하고 문학을 통한 소통으로 마음의 소양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하였다.

참여 교원들은 유홍준 작가의 ‘아는 만큼 보인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문학기행 사전 활동으로 먼저 읽고, 합천의 대표적인 세계문화유산 해인사를 탐방하여 우리 유산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깊이 맛보고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경상남도교육청 가야산 독서당 정글북 체험을 통해 독서인문교육을 위한 지역 자원을 직접 확인하고,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3일(수), 관내 28개 초등학교 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 주도형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주최하여 한 학교 한 책 읽기를 장려하고 협력을 통한 독서토론 활동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독서인문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