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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초등·특수학교 김해동광초, 언어의 장벽 넘어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학습 실현
- 기관명(부서) 김해동광초
- 등록일시 2025-06-18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여 미래세대 디지털·정보교육 강화를 위한 ‘코딩교육 인증제’ 실시-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김성미)는 전교생 중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5월 21일부터 ‘코딩 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디지털 맞춤형 수업을 통해, 누구나 코딩의 기초를 익히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학습 수준을 고려하여,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모두를 위한 디지털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로 다문화 학생과 정보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함께 배우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코딩 교육은 기초 개념부터 간단한 알고리즘 설계, 블록 코딩 실습, 창의적 문제 해결 활동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디지털 학습 성취를 인정받을 수 있는 인증서도 발급된다.
4학년 이○○ 학생은 “코딩을 처음 해봤는데, 내 생각을 컴퓨터가 따라 하니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디지털 공부가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다문화 가정의 6학년 김○○ 학생도 “친구들과 함께 배우니까 더 잘할 수 있었고, 나도 뭔가를 만들어냈다는 게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장 김성미는 “학생마다 출발점은 다르지만, 디지털 교육은 모두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며 “이번 코딩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디지털 세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김해동광초는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 확대와 더불어, 디지털 교육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김성미)는 전교생 중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5월 21일부터 ‘코딩 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디지털 맞춤형 수업을 통해, 누구나 코딩의 기초를 익히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학습 수준을 고려하여,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모두를 위한 디지털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로 다문화 학생과 정보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함께 배우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코딩 교육은 기초 개념부터 간단한 알고리즘 설계, 블록 코딩 실습, 창의적 문제 해결 활동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디지털 학습 성취를 인정받을 수 있는 인증서도 발급된다.
4학년 이○○ 학생은 “코딩을 처음 해봤는데, 내 생각을 컴퓨터가 따라 하니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디지털 공부가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다문화 가정의 6학년 김○○ 학생도 “친구들과 함께 배우니까 더 잘할 수 있었고, 나도 뭔가를 만들어냈다는 게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장 김성미는 “학생마다 출발점은 다르지만, 디지털 교육은 모두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며 “이번 코딩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디지털 세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김해동광초는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 확대와 더불어, 디지털 교육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