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장재초, 2025. 미래를 꿈 꾸는 과학축제 한마당 - 2025. 장재 과학축제 한마당 실시 -
- 기관명(부서) 장재초
- 등록일시 2025-04-16
장재초, 2025. 미래를 꿈 꾸는 과학축제 한마당
- 2025. 장재 과학축제 한마당 실시 -
장재초등학교(교장 장열이)는 4월 16일(수) 2025.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 과학축제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축제 한마당은 학급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발명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거나 글로 설명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1학년은 블록을 조립하고 회전시키며 스피너의 원리를 놀이로 알아보았다. 2학년은 자석으로 가는 슈퍼 레이스카를 만들고 경주하며 자석의 성질을 알아보고, 고무줄의 탄성을 이용한 나비를 만들어보며 과학의 원리를 느껴보았다. 3학년은 공기대포 체험으로 공기의 존재를 느끼고 멸종위기 동물 저금통을 만들며 자연 보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은 레이저 피젯스피너를 만들며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원리를 체험해 보았다. 5학년은 투석기를 만들며 탄성과 물체를 멀리 보내기 위한 조건에 대해 탐구해보고 거리와 정확성을 조절하며 투석대회를 진행해 보았다. 6학년은 풍력발전의 원리를 알고 풍력발전기를 만들며 친환경에너지에 대해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학을 쉽고 가깝게 느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과학축제 한마당에 참여한 이○○학생(5학년)은 “투석기를 직접 만들어보고 작은 솜을 날려보는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어떻게 하면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날릴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과학이 더 재미있어졌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열이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과정 속에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커지는 모습을 보며 매우 기뻤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설명]
1. 과학KIT 만들기 활동1
2. 발명 아이디어 활동2
- 2025. 장재 과학축제 한마당 실시 -
장재초등학교(교장 장열이)는 4월 16일(수) 2025.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 과학축제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축제 한마당은 학급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발명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거나 글로 설명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1학년은 블록을 조립하고 회전시키며 스피너의 원리를 놀이로 알아보았다. 2학년은 자석으로 가는 슈퍼 레이스카를 만들고 경주하며 자석의 성질을 알아보고, 고무줄의 탄성을 이용한 나비를 만들어보며 과학의 원리를 느껴보았다. 3학년은 공기대포 체험으로 공기의 존재를 느끼고 멸종위기 동물 저금통을 만들며 자연 보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은 레이저 피젯스피너를 만들며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원리를 체험해 보았다. 5학년은 투석기를 만들며 탄성과 물체를 멀리 보내기 위한 조건에 대해 탐구해보고 거리와 정확성을 조절하며 투석대회를 진행해 보았다. 6학년은 풍력발전의 원리를 알고 풍력발전기를 만들며 친환경에너지에 대해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학을 쉽고 가깝게 느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과학축제 한마당에 참여한 이○○학생(5학년)은 “투석기를 직접 만들어보고 작은 솜을 날려보는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어떻게 하면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날릴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과학이 더 재미있어졌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열이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과정 속에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커지는 모습을 보며 매우 기뻤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설명]
1. 과학KIT 만들기 활동1
2. 발명 아이디어 활동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