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중학교 범어중, 수학과 친해지는 날! – 파이데이 운영
- 기관명(부서) 범어중
- 등록일시 2025-03-14
범어중학교(교장 김명규)는 2025년 3월 14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적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3.14 파이데이(∏-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범어중학교 학생들에게 3월 14일이 ‘∏(원주율)’의 근삿값인 ‘3.14’와 일치한다는 것에서 '파이데이'가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활동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행사를 통해 범어중학교 학생들은 ‘∏’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와 관련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수학적 탐구심으로 키워나갔다.
먼저 아침 시간 파이데이 이벤트로, ‘생일이 3월 14일인 학생’, ‘각 학년 3반 14번인 학생’, ‘이름에 ‘3(삼)’ 또는 ‘1(일)’ 또는 ‘4(사)‘가 들어가는 학생’, ‘자신의 휴대폰 뒷번호 8자리 중에 ‘3’, ‘1’, ‘4’가 모두 들어있는 학생’에게 특별한 선물(○○파이)을 제공하였다. 1교시가 시작되기 전,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학생들은 ‘∏’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점심 시간 이벤트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계획되었다. ‘파이 암기왕’, ‘실내화 3.14m 선에 맞물리기’, ‘주사위 던져 3, 1, 4 숫자 맞추기’를 시행하여 학생들이 ‘∏’와 한 단계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교실에서 ‘∏’에 대한 수학적 사고를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하는 창의적 활동을 시행하였다. 활동지를 배부하여 ‘파이 글자 수에 맞춰 글짓기’, ‘원주율로 삼행시 짓기’를 시행하여 학생 저마다 ‘∏’를 이해하도록 장려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생(윤○○)은 ‘∏’와 관련된 숫자가 자신의 생일 또는 휴대폰 번호에 존재한다는 사실에 앞으로 ‘∏’를 보면 유심히 살펴보게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2학년 학생(서○○)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가 끝없는 이유가 무엇일까?’라는 수학적 질문을 던지고, 그 이유를 알아보자는 다짐을 나누었다.
학생들은 ‘3.14 파이데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삼삼오오 모여 활동한 프로그램을 말하며 웃음꽃을 피워냈다. 따스한 봄 햇살을 느끼며 움트기 시작하는 새싹같이 학생들이 ‘3.14 파이데이’ 행사를 통해 경험한 순간순간이 의미 있는 배움으로 자라나길 기대한다.
이번 행사는 범어중학교 학생들에게 3월 14일이 ‘∏(원주율)’의 근삿값인 ‘3.14’와 일치한다는 것에서 '파이데이'가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활동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행사를 통해 범어중학교 학생들은 ‘∏’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와 관련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수학적 탐구심으로 키워나갔다.
먼저 아침 시간 파이데이 이벤트로, ‘생일이 3월 14일인 학생’, ‘각 학년 3반 14번인 학생’, ‘이름에 ‘3(삼)’ 또는 ‘1(일)’ 또는 ‘4(사)‘가 들어가는 학생’, ‘자신의 휴대폰 뒷번호 8자리 중에 ‘3’, ‘1’, ‘4’가 모두 들어있는 학생’에게 특별한 선물(○○파이)을 제공하였다. 1교시가 시작되기 전,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학생들은 ‘∏’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점심 시간 이벤트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계획되었다. ‘파이 암기왕’, ‘실내화 3.14m 선에 맞물리기’, ‘주사위 던져 3, 1, 4 숫자 맞추기’를 시행하여 학생들이 ‘∏’와 한 단계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교실에서 ‘∏’에 대한 수학적 사고를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하는 창의적 활동을 시행하였다. 활동지를 배부하여 ‘파이 글자 수에 맞춰 글짓기’, ‘원주율로 삼행시 짓기’를 시행하여 학생 저마다 ‘∏’를 이해하도록 장려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생(윤○○)은 ‘∏’와 관련된 숫자가 자신의 생일 또는 휴대폰 번호에 존재한다는 사실에 앞으로 ‘∏’를 보면 유심히 살펴보게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2학년 학생(서○○)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가 끝없는 이유가 무엇일까?’라는 수학적 질문을 던지고, 그 이유를 알아보자는 다짐을 나누었다.
학생들은 ‘3.14 파이데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삼삼오오 모여 활동한 프로그램을 말하며 웃음꽃을 피워냈다. 따스한 봄 햇살을 느끼며 움트기 시작하는 새싹같이 학생들이 ‘3.14 파이데이’ 행사를 통해 경험한 순간순간이 의미 있는 배움으로 자라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