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이작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 기관명(부서) 이작초
- 등록일시 2024-06-19
이작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1인 1라면 나눔 행사
이작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6월 19일(수)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사업 일환인 “우리 모두 함께 라면”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집에서 가져온 라면을 김해시푸드마켓에 학교 이름으로 기부하였다.
이작초등학교 학생들은 작은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지역사회로부터 다양한 지원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작초등학교 학생들은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지역사회에 돌려줘야 한다는 교육을 받아왔던 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학생다모임에서 행사를 기획하였다.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은 기부물품을 직접 기부함에 넣어보는 나눔활동을 참여해 보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깊다. 전교생 43명의 작은학교에서 372개의 라면이 모인 것은 교육공동체의 높은 참여율과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이작초등학교의 봉사활동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매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학교 매화동산에서 학생들이 직접 수확한 매실을 씻고 담고 매실청을 만들어 이작꿈나눔 잔치에서 판매하여 벌어들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하고 있으며, 학교 주변 마을을 주기적으로 플로깅을 통해 정화활동을 하는 한편, 지역사회 요양병원이나 경로당에 방문하여 학생들이 악기연주와 같은 재능기부를 하는 등 그 방법과 종류도 다양하다. 또한 이 모든 활동이 학생다모임을 통해 실시되고 있으며,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회장 신○○ 학생은 “기부는 못사는 사람들이 받는 것이 아니고, 잘사는 사람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배웠다. 우리는 사회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도움을 사회에 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봉사활동에 대한 당찬 생각을 밝혔고, 본교 김경숙 교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생들이 봉사와 기부를 생활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작초등학교는 김해시 생림면 무척산 자락에 위치한 작은학교로 행복맞이 학교,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부활동이 이작 교육공동체에게는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시켰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서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역할을 했기를 기대한다.
[사진 설명]
① 이작초_이작초 학생들이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② 이작초_병설유치원 원아가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③ 이작초_이작초에서 단체사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1인 1라면 나눔 행사
이작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6월 19일(수)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사업 일환인 “우리 모두 함께 라면”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집에서 가져온 라면을 김해시푸드마켓에 학교 이름으로 기부하였다.
이작초등학교 학생들은 작은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지역사회로부터 다양한 지원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작초등학교 학생들은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지역사회에 돌려줘야 한다는 교육을 받아왔던 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학생다모임에서 행사를 기획하였다.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은 기부물품을 직접 기부함에 넣어보는 나눔활동을 참여해 보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깊다. 전교생 43명의 작은학교에서 372개의 라면이 모인 것은 교육공동체의 높은 참여율과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이작초등학교의 봉사활동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매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학교 매화동산에서 학생들이 직접 수확한 매실을 씻고 담고 매실청을 만들어 이작꿈나눔 잔치에서 판매하여 벌어들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하고 있으며, 학교 주변 마을을 주기적으로 플로깅을 통해 정화활동을 하는 한편, 지역사회 요양병원이나 경로당에 방문하여 학생들이 악기연주와 같은 재능기부를 하는 등 그 방법과 종류도 다양하다. 또한 이 모든 활동이 학생다모임을 통해 실시되고 있으며,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회장 신○○ 학생은 “기부는 못사는 사람들이 받는 것이 아니고, 잘사는 사람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배웠다. 우리는 사회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도움을 사회에 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봉사활동에 대한 당찬 생각을 밝혔고, 본교 김경숙 교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생들이 봉사와 기부를 생활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작초등학교는 김해시 생림면 무척산 자락에 위치한 작은학교로 행복맞이 학교,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부활동이 이작 교육공동체에게는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시켰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서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역할을 했기를 기대한다.
[사진 설명]
① 이작초_이작초 학생들이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② 이작초_병설유치원 원아가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③ 이작초_이작초에서 단체사진
첨부파일
01_이작초_이작초학생들이라면기부하는모습.jpg
2024보도자료(이작초,교육공동체가함께하는선한영향력!).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