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전화번호055-278-1794
전체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유치원·초등·특수학교 김해삼성초, 식품기부행사 ‘우리 모두 함께 라면’ 운영
- 기관명(부서) 김해삼성초
- 등록일시 2024-06-14
김해삼성초, 식품기부행사 ‘우리 모두 함께 라면’ 운영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김해시푸드마켓’ 연계 나눔활동)
-나눔인식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1인 1라면 나눔 행사-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김문옥)는 13일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김해시푸드마켓’과 연계한 식품기부행사 1인 1라면 나눔 활동 ‘우리 모두 함께 라면’을 진행했다. 김해삼성초 학생들이 등교시간에 집에서 가져온 라면을 기부함에 넣으면 기부된 라면은 학교의 이름으로 김해시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지원된다.
‘김해시푸드마켓’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복지사업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가정 등 결식 위험이 있는 세대를 위한 식품지원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학생들이 나눔활동을 직접 참여해보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깊다.
많은 학생들이 아침 등교시간에 라면을 하나씩 가지고 와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마트를 운영하시는 학부모님이 아이들과 라면 2박스를 가져와서 기부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부함에 넣어보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김해삼성초 학생은 ‘라면을 들고 모금함에 넣기까지 조금 쑥스러웠지만 넣고 나니 나 자신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13일 아침시간에 김해삼성초 학생들이 모은 라면은 518개로 전교생 830여명을 감안하였을 때 참여율이 아주 높았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기부된 라면은 김해시푸드마켓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김해삼성초등학교의 이름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문옥 김해삼성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나 이외의 이웃을 돌아보고 받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나눔교육 및 활동은 학생들에게 협력과 이타심 및 공동체 의식증진을 통해 건강한 시민의 역할을 가르칠 수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성발달을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 설명]
① 13일 오전 김해삼성초에서 학생들이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② 13일 오전 김해삼성초에서 단체사진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삼성초 교육복지사 이해영(☎055-900-1593)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김해시푸드마켓’ 연계 나눔활동)
-나눔인식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1인 1라면 나눔 행사-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김문옥)는 13일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김해시푸드마켓’과 연계한 식품기부행사 1인 1라면 나눔 활동 ‘우리 모두 함께 라면’을 진행했다. 김해삼성초 학생들이 등교시간에 집에서 가져온 라면을 기부함에 넣으면 기부된 라면은 학교의 이름으로 김해시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지원된다.
‘김해시푸드마켓’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복지사업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가정 등 결식 위험이 있는 세대를 위한 식품지원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학생들이 나눔활동을 직접 참여해보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깊다.
많은 학생들이 아침 등교시간에 라면을 하나씩 가지고 와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마트를 운영하시는 학부모님이 아이들과 라면 2박스를 가져와서 기부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부함에 넣어보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김해삼성초 학생은 ‘라면을 들고 모금함에 넣기까지 조금 쑥스러웠지만 넣고 나니 나 자신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13일 아침시간에 김해삼성초 학생들이 모은 라면은 518개로 전교생 830여명을 감안하였을 때 참여율이 아주 높았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기부된 라면은 김해시푸드마켓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김해삼성초등학교의 이름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문옥 김해삼성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나 이외의 이웃을 돌아보고 받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나눔교육 및 활동은 학생들에게 협력과 이타심 및 공동체 의식증진을 통해 건강한 시민의 역할을 가르칠 수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인성발달을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 설명]
① 13일 오전 김해삼성초에서 학생들이 라면 기부하는 모습
② 13일 오전 김해삼성초에서 단체사진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삼성초 교육복지사 이해영(☎055-900-1593)
첨부파일
김해삼성초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우리모두함께라면'관련보도자료.hwpx
김해삼성초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우리모두함께라면'관련사진자료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