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자료실

(중) 2015 개정 교육과정(안전·건강교육)_3. 영양·식생활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전화번호, 담당자, 내용 상세보기표입니다.
(중) 2015 개정 교육과정(안전·건강교육)_3. 영양·식생활
작성자 평생교육급식과 등록일 2019/03/06
첨부파일
전화번호
담당자
내용 본 자료는 6대 영양소에 대한 이해 나와 가족의 식생활 점검 및 해결 방안 제안을 주제로 영양과 식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천의 창의·융합 활동을 총 7차시로 구성한 교수학습자료입니다.
1차시는 모둠별로 교사가 제시한 체크리스트를 보완하여 완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자신의 하루 식생활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파악하는 활동을 합니다.
2~3차시는 6대 영양소를 바르게 이해하여, 영양소의 특정을 담은 캐릭터와 캠페인송을 제작하여 이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합니다.
4~5차시는 1차시에서 냐온 식생활 문제들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개선점을 제시하고, 그 중 채소·과일 먹기 활동을 통해 식생활 문제를 생활 속에서 실천합니다.
6~7차시는 나와 식생활을 함께히는 가족의 식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을 위한 건강한 조리법 제안 활동을 통해 창의성, 공동체 의식, 실천적 문제 해결 역량을 평가할 수 었습니다.

본 자료는 중에서 '영양·식생활'을 취약시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교과별 관련 성취기준을 모아서 학생 참여형 수업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것입니다.

*파일 용량 관계로 자료 탑재가 어렵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edunet.net/nedu/ncicsvc/selectTchBoardForm.do?boardNum=31&menu_id=713&atclNum=4562&contents_openapi=totalSearch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교육복지과
담당 :
교육복지
이름 :
심희정
연락처 :
055-210-518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