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교업무 혁신 제안방

  •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업무 경감 의견외 비방, 욕설, 장난 등의 게시물이나 인적사항이 허위로 작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안전부에서 공공아이핀을 폐지하고 민간아이핀으로 일원화함에 따라 2019. 1. 1.부터 공공아이핀으로 작성된 이전글에 대해 열람(비공개글), 수정, 삭제 등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에 따른 서류 간소화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보기표입니다.
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에 따른 서류 간소화
작성자 김은주 등록일 2023/10/05
첨부파일
내용 [2024. 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 계획] 공문에 따르면

보직교사 경력, 특히, "교무,연구부장의 증빙자료는 업무분장표 필수 제출"이라고 되어져 있습니다.

인사기록카드에 교무, 연구부장이 명시되어져 있는 경우는 인사기록카드(경력이나, 가산점)로 증빙가능하도록 해주세요.

당해 학년도 업무분장표가 없다는 학교로 인해 서류 제출 할 때마다 애로점이 있는 경우가 있고, 추가적인 업무로 다른 학교 업무담당자나 교감에게 수고를 하게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목록



[답변]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에 따른 서류 간소화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답변 상세보기표입니다.
[답변]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에 따른 서류 간소화
작성자 학교혁신과 등록일 2023/11/07
첨부파일
내용 ◎ 평소 경남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제안하신 "유, 초등 교육전문직원 공개 전형에 따른 서류 간소화 제안"에 대해 업무소관부서인 경상남도교육청 초등교육과의 검토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초등교육과 검토 결과]

- 2024. 초등 교육전문직원 선발과 관련하여 초등일반의 경우 교육활동실적 평정표 및 교육
활동실적 산정내역 중 보직교사 경력 평정을 위해 인사기록카드 및 업무분장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특히 교무부장과 연구부장의 경력은 보직교사 경력의 중복 점수로 심사의 객관성 및 공정성을 위해 업무분장표를 필수로 징구하는 서류입니다. 이는 학교별로 임명되는 교무부장 및 연구부장의 보직교사의 명칭이 서로 상이하여 이를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 하지만, 향후 초등 교육전문직원 선발에 있어서는 인사기록카드에 등재된 교무부장과 연구부장의 경우 필수 제출인 업무분장표 서류에 대해 다각적이고 신중한 검토를 통해 서류 간소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경상남도교육청 초등교육과 이동수 장학사(268-1123)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에 관한 궁금증은 학교혁신과 구민회 장학사, 박지훈 주무관(278-1695, 1686)에게 연락주시면 정성껏 안내드리겠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업무혁신
이름 :
박성민
연락처 :
055-278-1699
방문자 통계